아메리칸 위스키의 명품, 와일드 터키의 특별한 매력

와일드 터키(Wild Turkey)는 전통적인 버번 위스키로, 버번 위스키는 옥수수가 51% 이상 들어간 원액을 사용하고, 안쪽을 불에 태운 새 오크통을 이용해서 숙성한다. 그래서 그레인 위스키로 분류됩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 유래와 풍미, 인기있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 유래

 

와일드 터키(Wild Turkey)는 전통적인 버번 위스키로, 미국의 켄터키 주에 있는 오스틴 니콜라스사의 제품으로 회사명이 라벨 위쪽에 크게 적혀 있으므로, 팬들은 이 위스키를 ‘오스틴 니콜즈’ 라 부른다.

미국에서는 7년짜리 버번(43.4도)과 8년짜리 라이(50.5도)를 내놓고 있는데, 와일드 터키의 도수도 101프로프 라고 라벨에 적혀 있듯이 50.5도이다.

이 버번은 매년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열리는 야생의 칠면조 사냥에 모이는 사람들용으로 1855년에 발매된 것으로 술 이름도 그에 유래한다.

 

 

버번 위스키(Bourbon whiskey)란?

버번 위스키는 미국 켄터키주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 주로 옥수수를 주 원료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부드럽고 단맛이 특징입니다. 버번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숯을 여러 번 거친 후 숙성되므로 깔끔하고 순수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새 참나무 통에서 숙성되어 미묘한 목재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버번 위스키는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 마시는 법

 

적절한 잔 선택

와일드 터키 위스키를 즐길 때에는 적절한 잔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술의 향과 맛을 최대한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얼음 또는 물 첨가

일부 사람들은 얼음이나 물을 첨가하여 위스키를 즐기는 것을 선호합니다. 얼음은 술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물을 첨가하면 술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의 풍미

 

과일향의 향연

와일드 터키 위스키는 다양한 과일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숭아, 사과 등의 과일 향이 특징적이며, 이는 술을 마실 때 특별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

향신료의 조화

바닐라, 플라워 등의 향신료가 미묘하게 어우러져 와일드 터키 위스키의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향은 술을 즐기는 과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높은 도수와 호밀 함량이 높아 강렬한 맛이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입안감

와일드 터키 위스키는 부드러운 입안감과 깊은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모금을 취할 때의 입안에서의 감각은 매우 특별하며, 술을 마실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 잔 선택

 

록 글라스 (Old Fashioned Glass 또는 Rocks Glass):

록 글라스는 위스키를 주로 마시는데 많이 사용되는 잔으로, 와일드 터키를 순수하게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잔의 넓은 바닥은 얼음을 넣을 수 있고, 위스키의 풍미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튤립형 잔 (Tulip Glass):

튤립형 잔은 위스키의 향을 강조하기 위해 디자인된 잔으로, 와일드 터키의 풍미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잔의 모양은 위스키의 향이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이볼 잔 (Highball Glass):

와일드 터키를 하이볼로 즐길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볼 잔은 보통 탄산음료와 섞어 만드는 칵테일에 사용되며, 와일드 터키와 탄산수를 섞어 하이볼로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와일드 터키 인기 있는 제품 TOP3

와일드 터키 브랜드에서는 주로 레어 브리드 위스키와 101 위스키가 인기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와일드 터키 101은 그 풍부한 풍미와 고품질로 유명하며,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는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특별한 위스키로,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와일드 터키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와일드 터키 101

와일드 터키 101 이미지

버번 위스키
도수 : 50.5%
국가/지역 : 미국
제조사 : 캄파리 그룹

와일드터키 101은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인 와일드터키를 대표하는 제품입니다. 스탠다드 제품에 비해 높은 도수와 다소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와일드터키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퀄리티로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입니다.

 

 

 

  •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 이미지

버번 위스키
도수 : 58.4%
국가/지역 : 미국
제조사 : 캄파리 그룹

와일드터키 레이브리드는 제조 과정에서 물을 한방울도 섞지 않은 Barrel Proof (배럴 프루프) 버번 위스키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Barrel Proof 버번 위스키입니다. 물을 섞지 않았기 때문에 위스키 원액의 강렬한 맛과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와일드 터키 라이
와일드 터키 라이 이미지
버번 위스키
도수 : 40.5%
국가/지역 : 미국
제조사 : 캄파리 그룹
원래 미국에서 위스키의 시작은 라이 (호밀) 위스키였으며, 와일드터키 라이는 시작부터 꾸준하게 이어져 온 몇 안되는 브랜드 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라이 위스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와일드터키 라이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와일드터키 라이는 와일드터키 101에 비해 라이트하고 화사한 맛이 특징입니다

와일드 터키 위스키 하이볼 만들기

재료:

  • 1.5온스(45ml) 와일드 터키 위스키
  • 탄산수
  • 레몬 혹은 라임 조각 (장식용)

 

만드는 방법:

  1. 높은 글라스에 와일드 터키 위스키를 넣습니다.
  2. 얼음을 추가합니다.
  3. 탄산수를 부어 글라스를 가득 채웁니다.
  4. 레몬 혹은 라임 조각을 장식으로 넣어줍니다.
  5. 조금 더 시원하게 즐기고 싶다면 냉장고에서 잠시 식히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완성된 와일드 터키 하이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깊은 터키 위스키의 맛과 탄산수의 상쾌한 맛이 어우러져 즐거운 칵테일 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